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생각

사업에 아이템이 중요하지 않은 이유. 중요한 이유.

by 여목_ 2021. 6. 14.

 

 

사업에 아이템이 중요하지 않은 이유. 

1. 사업은 배경지식, 삶에 대한 태도, 그리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반영된다. 사업의 아이템보다도 이런 부분이 사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자영업이나 쇼핑몰이나 다르지 않다. 사업은 업주의 마인드대로 따라가게 되어 있다. 업주가 상상한 만큼 성장하고 생각하는 만큼 앞으로 나아간다. 아 상상만 하지 실력이 없는 경우는 자기 실력 이상으로는 절대 클 수 없다. 그래서 사업은 아이템 싸움이 아니라 멘탈 싸움이고 내면의 노하우 싸움이다. 이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일단 사업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2. 자신이 추구하는 것이 사업에 반영하려 노력한다. 사업을 통해 꿈꾸는 것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실현하려고 노력한다. 떡볶이를 만들어 팔아도 자신 추구하는 가치가 적용되고 카센터를 해도 마찬가지다.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마인드가 사업에 적용된다. 그런데 만약에 남들 따라하듯 하려고 한다면 일단 사업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3. 그러니 자신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창업을 해도 늦지 않는다. 급할거 없다. 뭐가 급해서 당장 이익을 보려고 하는가. 사업의 초보들은 이익을 절대 볼 수 없다. 업에 대한 배경지식,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우선 경험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오직 공부하기 위해 일과 경험을 쌓는 것이다. 좋은 사업이라면, 그리고 사업과 아이템이 매력적이라면 알아서 자동적으로 사람이 몰려들게 된다. 안 될 것을 전제로 경험을 쌓을 목적으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게 아니라 급하게 큰 돈 벌고 싶은거라면 일단 사업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사업에 아이템이 중요한 이유. 
아이템이 중요한 이유는 업의 배경지식과 자신의 가치관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했을 때 최소 10년 이상은 롱런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이끌어갈 수 있어야 하며 에너지를 극한으로 투입해야 간신히 돌아가는 일이어서는 안 된다. 사업에 인생이 매몰되어서는 안 된다. 삶에 대해서 더 넓고 더 풍요롭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돈은 갈수록 더 많이 버는 구조로 가야되고 일은 갈수록 적게하면서 고도화된 업무로 넘어가야 한다. 그렇게 자신의 인생 한켠을 맡겨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업의 아이템은 중요하다. 그게 무엇이 될지는 누가 선택해주어서는 안 되며, 자신의 결에 맞는 것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돈이 된다는 소문은 믿지 말고 스스로 합리적으로 오랫동안 숙고해야 한다. 1~2주 말고 6개월 1년씩 말이다. 그 정도 생각하면서 계속 공부해야 한다. 그게 아니라 돈 되는 아이템이라고 해서 귀가 솔깃하는 팔랑귀라면 일단 사업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개인적인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하나에 주제 하나만  (0) 2021.06.19
SWOT 분석과 사업가는 서퍼  (0) 2021.06.16
인생을 바꾸는 시작점  (0) 2021.06.13
약한 사람한테 강한 사람  (0) 2021.06.06
요즘 어떻게 살고 있습니까  (0) 2021.06.05

댓글0